오늘의 서울, 부산, 경기, 인천, 대전, 대구, 광주, 광역시 부동산, 재개발, 재건축 뉴스

오늘의 부동산 뉴스 부동산 뉴스 이미지

대전 부동산 뉴스

대전 부동산 뉴스

1. 아침을 차려주는 아파트 서비스가 지방으로도 확산 중이다. 최근 재건축, 재개발 중인 아파트들도 해당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2. 서울 아파트 분양가가 물가 대비 28배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높았고, 대전도 상승세를 보였다.

3. 대전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경제 불확실성으로 반토막 났다. 거래량이 전년 대비 42.8% 감소했으며, 매매와 전월세 거래 모두 감소했다.

4. 대전 서구는 2025년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스마트 공동주택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과 에너지 절약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5. 대전시는 설 연휴를 맞아 쓰레기 특별관리 대책을 추진한다. 설맞이 대청소와 쓰레기 정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6. 대전 동구는 관내 61개소의 공원과 녹지시설 위탁관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위탁관리 업무는 환경정비와 시설물 점검 등을 포함한다.

7. 충청권의 아파트값이 대폭 하락하고, 세종시의 아파트 거래금액도 감소했다. 전국적으로 아파트 거래량과 거래금액이 감소하는 추세다.

8. 대전 중구의 성락종합사회복지관이 아파트 건설로 인한 이전과 건립 대책이 논의되지 않은 상태로 재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9. 대전 중구에서 화장실에서 여성을 성폭행하려다 흉기로 찌르고 도주한 군인이 구속송치되었다. 피해자는 응급 수술을 받았지만 생명에 지장은 없는 상태이다.

다음 이전